소금앙버터빵이 맛있는 Oven Spring

17년쯤 전인가, 이 동네에 이사 왔을 때만 해도 호수 공원 주위에  조성된 상가 건물의 공실률이 거의 95프로 수준이었다.
대단위 신도시급 아파트 단지를 개발하면서  개발이익에 눈이 먼 업자와 행정당국의 결탁이  있었나? 그렇지 않고서야 이 촌구석에 이렇게 큰 규모의 상가가 어찌 지어질 수 있었겠나~~
호수공원을 산책할 때마다 텅텅 빈 상가를 보면서 상가 주인들은 얼마나 힘들까 괜한 걱정을 하기도 했었다.
건물주, 하다 못해 상가주인이라도 되는 게 대한민국에 사는 대다수 중산층들의 세속적 욕망이 아니던가!
나도 한 때 그런 욕망을 가져 보았기에 상가주인에 감정이입하며 내가 분양사기라도 당한 듯 마음이 안 좋았다.
이제 와 돈 모을 기회가 사라지니 욕망도 없어지고 욕망이 없으니 내 마음도 평온하다.
가진 범위 안에서 어찌어찌 살아가는 일이 전부다 보니 가진 자들의 욕망 좌절이 머 그리 대수인가 싶다.
암튼 그 많던 빈 상가가 코로나 시국을 거치면서 호수공원 주위로 카페가 하나 둘 생기기 시작하더니 지금은 열 곳도 넘게 카페 거리로 탈바꿈하게 되었다.
산책 나왔다가 가끔씩 카페에 들러 커피 한잔 마시는 게  소소한 낙이 되었다.
내 성격상 이곳저곳  여러 곳을 다니지는 않지만 세 군데 정도를  전전하고 있다.
오늘, 비 오는 호수공원을 산책하며 들른 카페는 소금앙버터빵이 맛있는 오븐 스프링이다.
이 집은 직접 빵을 만들어 내는 베이커리 카페이다. 커피  한잔만으론 부족할 때는 빵이 맛있는 오븐 스프링에서 무료한 오후의 시간을 보낸다.
혹자는 멀쩡한 집 놔두고 혼자서 무슨 카페냐고 하겠지. 나 역시 그럴싸한 이유를 댈 수는 없다. 한 가지 분명한 건 글쓰기가 잘된다는 것.  블로그에 쓴 많은 글들이 카페에서 작성되었으니 말이다.
앞으로 이 동네 카페를 전전하며 카페 순례기를 써 보려 한다.
광고 일도 없는 동네카페 예찬론이다^^


Posted by 구름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