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과적으로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았지만  싱가포르를 떠나는 마지막 날, 나이가 나이인지라 머든 잠깐 사이에 놓고  다니는 정신줄을 여행 내내 잘도 붙들고 다녔건만 긴장을 풀었나
그 유명하다는 송파바쿠테 본점서 갈비탕을 뜯다가 휴대폰을 탁자 위에 놓고 나오는 치명적인 실수를 저질렀다.
다음 행선지로 가는 버스에 올라탄 순간 아뿔싸!  버스는 이미 출발했고 다음 정거장에서 내리기는 했는데 앞서도 언급했지만 길 건너에 되돌아가는 버스 정류장은 없고 걸어가기에는 너무 먼 거리라  안절부절못하는데 친구가 택시를 잡아서 가게로 돌아가 핸드폰을 찾을 수 있었다.

돼지고기 갈비탕으로 유명한 송파바쿠테, 중국인이 가게를 열었다는

아줌마 둘이  허둥지둥 들어가 핸드폰 어쩌고 하면 알아듣고 얼른 내줄 일이지 한참(? 그렇게 느껴짐)을 보고 있다가 슬쩍 내주는 의뭉스러운 중국인 종업원에 고맙다는 인사 간신히 하고 가게를 나오니 식은땀이 주르륵 흐른다.
그 종업원이 나쁜 맘먹고 안 돌려주었음 어쩔 뻔했나, 가슴을 쓸어내린다.
내가 그깟 일에 울먹거렸다고 친구는 두고두고 놀리겠지만 이번 여행의 최대 해프닝이 해피앤딩이어서 얼마나 다행인지~~

싱가포르 최초의 호텔 래플즈호텔

래플즈 호텔의 롱바에서 싱가포르슬링 한잔하고 싶었지만 예약해야 입장할  수 있다니 그대로 패스. 예약했대도 술 못하는 우리가 대낮부터 마실 수는 없었겠지만 말이다.
대신 호텔 부띠크 매장서 싱가포르슬링 차를 사는 것으로 만족했다.

캔디향이 나는 고운 빛깔의 차, 싱가폴슬링

싱가포르항을 영국의 식민지로 삼은 토마스 스탬퍼드 래플즈의 이름을  딴 싱가포르 최초의 호텔 래플즈는 기품 있고 고풍스러워 한번쯤은  숙박하는 호사를 누려보고 싶게 만든다.
내 인생 또 한 번의 싱가포르 여행이 주어진다면 꼭 래플즈호텔에서 일박이라도 하리라~~
비슷한 숙박료라면 마리나베이샌즈호텔보다는 래플즈호텔 강추!

쥬얼창이의 폭포

저녁 8시 레이져쇼

이렇게 싱가포르 여행이 끝나간다.
창이공항은 터미널 4개, 쇼핑몰인 쥬얼창이로 이루어진 거대한 공항이다.
싱가포르 여행 대미의 장식을 쥬얼창이의 폭포 구경과 점보시푸드에서의 칠리크랩요리로 마무리하기로 하였다.

볶음밥과 킹크랩요리

싱가포르에서 먹어 볼 음식 리스트
1. 칠리크랩
2. 야쿤카야토스트
3. 송파바쿠테 돼지 갈비탕
4. 새우국수
이렇게 네 가지 미션 클리어!

이번 여행에서 먹었던 음식은 그다지 만족스럽진 않았는데 그나마 맛있었던 건  새우국수와 카야토스트였다.

밤 10시 35분 밤 비행기를 타고 싱가포르를 떠나며 나흘간의 행복했던 추억을 마무리한다.  다시 마주할 지루한 일상을 견딜 힘을 갖고서~~